2023. 3. 9. 00:15ㆍ콘텐츠 마케팅 기록
오늘 수강한 분량 및 핵심내용
01.프레임과 레이어
02.정렬과 스마트 셀렉션
03.컨스트레인트(고정시키는 작업)
04. 오토레이아웃
05. 레이아웃 그리드
01.프레임과 레이어
-프레임 단축기 A
-프레임 이름 바꾸기 : <Ctrl+ R>
-100% 크기의 프레임 크기 만들기 : <Ctrl + O>
-화면에 꽉 차는 프레임 크기 : <Shift +1>
-두 프레임을 그룹화 : 두 프레임을 선택한 후 <Ctrl + G>
-두 프레임의 그룹화를 해제 : <ctrl + Shift +G>
-오브젝트를 먼저 그리고 프레임을 그리면 귀속 된다.
-두 프레임을 그룹화 : 두 프레임을 선택한 후 <Ctrl + G>
-프레임 이름 바꾸기 : <Ctrl + R>
-프레임 이름 바꾸기 (오름차순/내림차순으로 이름 바꾸기)
<ctrl + R>->< Preview > 란에다가 [\d + 입력 ] <start acending from> 란에 [number] +<Rename>
-프레임과 프레임의 이름을 선택하면 [간격설정]이 가능
-> ]ㅣ[ : 60
-아트보드 선택해서 <Ctrl +C> 다른 카테고리에 <Ctrl +v> 하면 복붙가능
또는 전체 항목 복붙 -> 해당 항목 클릭 + 마우스 오른쪽ㅡ> Duplicate page or Delete
-Object를 그룹화 시키는 방법ㅡ> 여러 Object 클릭+ Ctrl +G
-Object를 그룹화 해제 ㅡ> Ctrl + shift +G
-Object 맨 뒤로 ㅡ> Ctrl +[ ]
-Object 맨 앞 ㅡ> Ctrl +shift+ [ ]
-Object의 이름 변경 ㅡ> shift 로 전체선택ㅡ> Ctrl + R
- Ctrl + L : 레이어 잠금
- 레이어 해제 : Ctrl + Shift+ L
- 레이어 보이기 / 안 보이기 : Ctrl + H / Ctrl + Shift + H
02.정렬과 스마트 셀렉션
-6가지 정렬 버튼을 활용해서 오브젝트의 정렬 형태를 바꿀 수 있다.
- Tidy up : 가장 넓은 간격을 중심으로 간격을 규칙적이게 만듦
- Distribute horizontal spacing : 가장 끝의 좌와 우를 움직이지 않고 간격을 규칙적이게만듦
- Tidy up : 간격을 규칙적이게 만듦
- 두 개 이상의 오브젝트를 선택하면 가운데에 동그란 버튼을 눌러 다른 오브젝트의 동그란버튼으로 간격을 유지한채로 자리를 옮길 수 있다.
- 안쪽에 있는 동그란 버튼을 누른채로 Shift 버튼을 눌러 세 개의 가운데 동그라미를 선택하면 간격 사이로 선이 나타나는 데 그 선을 움직이면 위 아래로 늘어남.
03.컨스트레인트(고정시키는 작업)
- constrints 툴바를 이용해서 Left / Right/ Left and Right/ center/ scale등으로 오브젝트의 위치를 고정시킨 채로 늘리는 작업을 할 수 있다.
04. 오토레이아웃
- 단축키: <Shift +A>
- 해제 : Remove auto layout or <Alt + Shift + A > or Auto layout (ㅡ) 누르기
- 아이콘 가져온 것 이름 바꾸기 Ctrl +R
- Auto layout으로 아이콘 간격 유지하며 여러개 만들기 :< Ctrl +d> 아이콘 복제
-아이콘 위치 변경 키보드 상하좌우 이용해서 위치 변경
질문하고 싶은 것
수강하면서 흥미로웠던 부분
간격을 유지하면서 오브젝트의 여러가지 형태를 바꿔볼 수 있는 작업이 흥미로웠다.
여러가지 오브젝트를 만들어서 사용하다보면 한 번에 작업을 해야하고 고정이 되어있어야 작업을 하기 편할 것 같은데, 이런 기능들을 잘 활용하면 빠르게 작업을 할 수 있을 것 같다. 아직은 피그마 사용법이 익숙치 않아서 강사님이 말씀하시는대로 잘 안 될때도 있기는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무한 반복 시청을 하다보면 이해가 간다. 역시 안되는 건 없다.
내일의 학습계획
04_디테일을 심화한 마케팅 글쓰기
01.선명하고 정확하게 쓰자
02. 구체적인 카피가 고객에게 줄 수 있는 것
03.모두에게 팔고자 하면 모두 사지 않는다.
04.색다르지 않은 색다른, 남다르지 않은 남다름
05_문장 수집이 써준 카피
01. 어떤 문장을 수집할까
02. 소설로 카피 쓰기 사례1
03.소설로 카피 쓰기 사례 2
※위의 글은 제로베이스 스쿨의 강의 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쓴 글 입니다.
'콘텐츠 마케팅 기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제로베이스 스쿨 8기 콘텐츠 마케팅 7일차_03. 콘텐츠 마케터에게 꼭 필요한 포토샵 기초 (0) | 2023.03.10 |
---|---|
제로베이스 스쿨 8기 콘텐츠 마케팅 6일차 (04_디테일을 심화한 마케팅 글쓰기) (0) | 2023.03.09 |
제로베이스 스쿨 8기 콘텐츠 마케팅 4일차(04_피그마 그래픽 스타일의 활용) (0) | 2023.03.07 |
제로베이스 스쿨 8기 콘텐츠 마케팅 3일차(콘텐츠 마케터에게 꼭 필요한 Figma) (0) | 2023.03.06 |
제로베이스 스쿨 8기 콘텐츠 마케팅 2일차(02_소셜 미디어의 글쓰기) (0) | 2023.03.04 |